과학커뮤니케이터가 전하는 대한민국 과학기술 영웅들의 이야기
- 자라나는 청소년들, 과학기술유공자들의 업적을 체험하다
<과학기술유공자 체험 부스를 방문한 아이들>
한국과학커뮤니케이터협회가 주최한 ‘과학커뮤니케이터 과학기술나눔콘서트’가 지난 10월 11일(토) 국립과천과학관 창조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의 숨은 주역들, 과학기술유공자들의 업적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되었다.

<과학기술유공자 체험 부스에서 유공자들의 업적에 대한 설명을 경청하는 아이들>
과학기술유공자지원센터는 ‘과학으로 우리나라를 빛낸 사람들’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과학기술유공자 제도를 널리 알리고 대중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센터는 세상을 바꾼 과학 영웅들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과학커뮤니케이터들의 강연과 12대 국가전략 과학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 그리고 다채로운 부스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체험 부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과학기술유공자들이 이룬 성과를 단순히 보고 듣는 것을 넘어 직접 경험하며 그 가치를 체감할 수 있었다.

<행사장 내 설치된 과학기술유공자지원센터 배너와 홍보 포스터>
유장렬 과학기술유공자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과학기술유공자 제도에 대한 국민적 이해도를 높이고, 과학기술인이 존중받는 사회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과학기술유공자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과학기술인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과학기술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현장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